[Java] Asynchronous HTTP processing

Java 1.4 이후부터 JDK API 수준에서 Asynchronous TCP processing 이 가능해졌는데, 이것에 기반하여 HTTP protocol을 구현하는 경우는 많지가 않았다.

하지만, AJAX 를 사용한 server push나 대용량 파일 처리 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Comet Architecture) 점차 Server 쪽에서 새로운 HTTP 처리 모델이 필요하게 되었다. 자바에서는 이것이 Java EE 레벨에서 Servlet 3.0 spec에 포함시키려 하고 있는데, 굳이 서블릿 표준 모델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Asynchronous Processing은 확장성(scalability)과 고성능(high performance)의 핵심이 되고 있다.

Next Generation SOA 라는 RESTful SOA (혹은 Web Oriented Architecture) 를 뒷받침하는 기반 기술로 Web Processing의 Full Asynchrony 는 매우 중요한 기술적 화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ava] Java G1 GC의 특성에 따른 Full GC 회피 튜닝 방법

일론 머스크의 First Principle Thinking (제1원리 기반 사고)

엄밀한 사고(Critical Thinking)란 무엇일까